미래에셋생명, 챗GPT 활용 'A.I. 콘텐츠 어워즈' 시상

최형호 기자 2023-03-27 11:43:17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독창적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제 1회 임직원 A.I. 콘텐츠 어워즈' 시상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임직원들은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출했으며 주제 독창성, 업무 실용성, 흥미 및 주목성 등을 고려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작들을 선정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최우수상은 챗GPT를 통해 보험 상령일(보험 나이)를 계산하는 파이썬 프로그램 '보험 상령일 계산 로직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공동 우수상은 MZ 및 알파 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온라인 보험 영업 상담 활용법을 제안한 '버츄얼 보험 상담사 도입' 아이디어와 미래에셋생명의 디지털라이제이션을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한 '초격차 디지털보험사 전환을 위한 방향'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 박선영 미래에셋생명 IT개발팀 선임매니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보험 분야와 실무에 적용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툴을 발굴해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오는 4월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DALL·E 2’를 활용한 '제 2회 임직원 A.I.콘텐츠 어워즈'를 진행한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