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미세먼지' 오후부터 해소…낮 최고기온 15도로 '포근'
2023-02-08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많다가 오후에 차차 맑아지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제주도는 대체로 흐릴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의 지역이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또한 오늘 낮 동안에 먼지 안개(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10~0도, 최고기온 2~9도)보다 2~5도 내외 높을 것으로 관측된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5~16도로 예상된다.
특히 오늘은 남부내륙, 내일은 경상권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기온 변화에 따른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에는 오늘 늦은 오후(15~18시)부터 내일 새벽(00~06시) 사이 경북북부동해안은 내일 새벽(00~06시)에 한때 비 또는 눈이 조금 올 것으로 예상된다.
눈이 쌓여있는 강원도를 중심으로 빙판길(골목길과 그늘진 도로 등)과 도로 살얼음(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도 주의해야 한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제주도는 오늘 아침(06~09시)까지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전남권,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보인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