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바이크 체험"…소노인터내셔널 '소노시즌 플레이' 팝업스토어 운영

최형호 기자 2022-12-22 09:49:55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내년 1월 24일까지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장에서 '소노시즌'의 메타버스 바이크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소노시즌 플레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대명소노그룹 

소노시즌 플레이는 앱을 통해 여러 명이 온라인에 동시 접속해 가상세계에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 서비스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노시즌 플레이 체험 캠페인 '플레이 위 고(PLAY, WE GO)'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비발디파크 스키장 슬로프에 브랜드존과 바이크 체험존 등 부스를 꾸리고, 스키어들에게 소노시즌 플레이 앱과 센서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바이크를 미리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존 운동화나 자전거에 센서를 부착해 앱과 연동하는 방식이었는데, 바이크까지 출시되면 직접 바이크에 올라타 연결된 태블릿PC 화면을 보며 가상 라이딩을 할 수 있다.

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겨울스포츠를 즐기시는 많은 고객들에게 소노시즌 플레이를 알리고 체험도 해보시는 장을 만들고자 비발디파크 스키장에 첫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며 "그룹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들이 상호 시너지를 발휘하는 동시에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제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