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장에 박우량 신안군수 추대

"지방자치 발전 위해 의견 조율 노력할 것"
한민식 기자 2022-08-31 15:27:52
박우량 신안군수가 지난 30일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의에서 민선 8기 상반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취임했다. 사진=신안군
박우량 신안군수가 지난 30일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의에서 민선 8기 상반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취임했다. 사진=신안군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박우량 신안군수가 지난 30일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의에서 민선 8기 상반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취임했다.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 따르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로 새로운 시장·군수가 선출됨에 따라 새로운 전라남도 지방자치를 선도할 민선8기 상반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장을 새로 선출하게 됐다.

회의는 민선 7기 사무총장인 김순호 구례군수 주관으로 회의가 개최됐으며 우선 결정사항으로 민선 8기 상반기 협의회장으로 박우량 신안군수를 추대·선정하고 실무를 지원할 사무총장에 김철우 보성군수를 선정했다.

회의를 통해 22개 시·군은 지역 현안사업과 전라남도 및 중앙부처 건의 안건 9건에 대해 의결을 진행했다. 특히 지역 주민들의 생명과 직결된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배치 건의를 채택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운영을 다짐했다.

박우량 협의회장은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전남 22개 시·군의 다양한 의견을 조율토록 노력하겠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차기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해남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