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오픈

메뉴 촬영 및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조리 연습 가능 시뮬레이션 키친 도입
황성완 기자 2022-07-20 15:38:40
20일 오전 경기도 수원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진행된 센터 오픈식 행사에서 (왼쪽부터)김지현 트리즈컴퍼니 대표, 이연복 목란 오너셰프,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20일 오전 경기도 수원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진행된 센터 오픈식 행사에서 (왼쪽부터)김지현 트리즈컴퍼니 대표, 이연복 목란 오너셰프,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배민이 메뉴개발부터 조리실습, 촬영 등 외식업 장사와 관련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마련해 사장님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장사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의 새 보금자리인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를 공식 오픈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사장님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무료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 송파구 소재 배민 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현장 강의와 실습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지난 2020년 7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재까지 총 13만명이 넘는 사장님들의 참여를 이끌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번에 문을 연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는 서울 외 수도권 지역 사장님들의 오프라인 장사 교육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3개 층 총 468평 규모로 장사 교육과 체험 관련 공간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지하철 1호선과 수인분당선, KTX가 모두 통과하는 수원역에서 수원역에서 대중교통으로 5 ~ 7분 거리, 수인분당선 수원시청역에서 도보 5분 거리로 경기 남부권과 인천, 충청 지역 사장님들이 더욱 수월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기센터는 단순한 장사 교육보다는 '장사 경험'에 초점이 맞춰져 마련된 만큼, 직접 실습과 체험, 테스트가 가능한 공간들로 구성됐다. 실제 식당 주방과 같은 구조로 설계돼 메뉴 개발과 조리 등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키친'을 비롯해 메뉴 사진, 셀프 촬영 등을 할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 라이브방송 촬영 및 진행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도 마련됐다. 모든 공간은 식당을 운영하거나 준비 중인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식당 창업 인기 카테고리인 카페, 베이커리 관련 실습교육도 늘렸다. 커피, 디저트, 제빵 관련 실습에 필요한 오븐과 반죽기, 커피 머신 등을 갖춘 교육장을 마련하고, '배민디저트', '베이커리 스쿨'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 식당 사장님들께서 휴식하거나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카페 라운지, 북 라운지 등도 마련됐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실장은 "이번 경기센터 오픈을 통해 좀 더 많은 사장님들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장사 경험을 직접 제공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행사에는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동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참석했다. 배민에 입점한 사장님 30여명도 동석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