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김경은 기자] LG헬로비전은 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헬로모바일 통신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실시했으며, 지원을 받은 보호종료아동들의 높은 만족도를 고려해, 올해도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021 보육시설 퇴소 예정 청소년 통신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보호종료아동’이란 아동양육시설 및 위탁가정에서 거주하다 아동복지법에 따라 만 18세가 되어 살던 곳을 떠나 자립해야 하는 청소년을 말한다. 이른 나이에 홀로서기에 나서야 하는 이들에게 매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통신비는 큰 부담이다.
LG헬로비전은 알뜰폰 사업자로서 이 같은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나섰다. 지난해 11월 아름다운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보호종료아동과 보육시설 퇴소 예정 청소년들에게 헬로모바일 통신비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지난해부터 통신비 지원을 받고 있는 한 보호종료아동은 “매달 빠져나가는 통신비가 큰 스트레스였는데, LG헬로비전 덕분에 통신비로 지출할 돈을 자기계발 등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게 돼 좋다”라며, “더 많은 보호종료아동들이 이 혜택을 누릴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원을 받은 보호종료아동들이 더 많은 친구들에게 통신비 지원 혜택이 돌아가길 바란다는 의견을 전함에 따라, 올해 지원 대상을 추가로 선발하고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지원하는 요금제는 헬로모바일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로, 데이터·음성·문자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이통사 요금의 절반 수준으로 자유롭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희망자에겐 프리미엄급 성능을 갖춘 스마트폰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헬로모바일과 연계해 ‘보호종료아동 인식개선 캠페인’도 진행한다. 11월부터 유심(USIM) 상품 신규 가입자에게 '열여덟 어른' 허진이 캠페이너가 직접 제작한 메시지카드를 전달한다.
지난해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을 통해 보호종료아동 지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역채널 및 큐톤광고를 활용해 ‘열여덟 어른 캠페인’ 광고 영상 송출을 지원하고, 시사보도 프로그램 ‘이슈토크’에서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책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주목을 받았다.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은 ”‘자립은 정보전’이라고 할 만큼 정보가 중요한 보호종료아동의 자립 준비 시기에 LG헬로비전의 통신비 지원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이라며 “우리 사회가 보호종료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는 “보호종료아동 대상 통신비 지원 사업은 단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이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다”라며 “앞으로도 방송·통신 사업자로서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발굴하고 다방면으로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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