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케이블TV·인터넷 개통 "하루면 끝"

자사 직영몰 ‘24시간 번개설치’ 서비스로 고객경험 혁신
황성완 기자 2022-07-28 16:05:38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케이블TV와 인터넷 개통이 단 하루면 가능해진다. LG헬로비전이 직영몰을 통한 방송∙인터넷 ‘바로 가입’에 이어, ‘24시간 번개설치’를 선보이며 고객경험을 새롭게 확장하고 나선 것.

LG헬로비전이 자사 직영몰에서 헬로tv∙헬로인터넷 셀프 가입고객을 위한 24시간 번개설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방송∙인터넷 계약 후 하루면 설치된다.

24시간 번개설치는 LG헬로비전 고객경험 혁신 활동의 일환이다. 자사 핵심 유통채널로 성장한 직영몰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방송∙인터넷 셀프 가입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직영몰 자체조사 결과, 해당고객의 40%가 당일설치를 희망한 데 착안해 설치 소요시간을 1일 내로 단축했다.

고객은 LG헬로비전 직영몰에서 24시간 번개설치를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원하는 헬로tv∙헬로인터넷 상품을 선택한 뒤 ‘번개설치 바로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온라인 가입신청서 작성 후 간단한 전화상담을 거쳐 계약이 완료된다. 계약완료 후에는 전국 23개 권역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내 설치가 지원된다. (주말∙공휴일 및 도서산간지역 서비스 제외) 한편, 원하는 일자와 시간대에 맞춰 설치도 가능하다.

LG헬로비전 직원들이 '24시간 번개 설치'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직원들이 '24시간 번개 설치'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LG헬로비전


이번 서비스는 가심비를 중시하고 비대면에 친숙한 MZ세대들이 주목할 만하다. 합리적 요금에 품질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유료방송(아이들나라·넷플릭스·디즈니+·유튜브 탑재)과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온라인 쇼핑하듯 간편히 가입해 빠르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40 MZ세대는 직영몰 가입고객의 절반을 차지하는 핵심고객층이기도 하다.

LG헬로비전 측은 자사 직영몰을 이용하는 고객경험 여정 전반의 편의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한다. ▲내 취향에 맞는 방송∙인터넷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해보는 ‘맞춤 탐색’ ▲원하는 상품의 상세조건을 선택해 셀프 가입하는 ‘바로 가입’ ▲가입계약 후 하루면 설치되는 ‘24시간 번개설치’까지, 이용 전 단계에 걸쳐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다.

손기영 LG헬로비전 온라인마케팅담당은 “비대면 가입과 번개배송이 알뜰폰 대중화에 기여했듯, 직영몰 기반 24시간 번개설치 서비스가 케이블TV∙인터넷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직영몰을 통해 유통∙마케팅 비용 절감분을 고객혜택으로 돌려주는 참신한 서비스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