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콜롬비아 해군과 방산기술 협력 맞손

학술적·기술적 교류협력 관계 강화
신종모 기자 2024-08-01 14:15:29
LIG넥스원은 콜롬비아 해군과 중남미 최상위권 대학으로 꼽히는 로스안데스(Los Andes) 대학 간 3자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이번 MOU를 통해 콜롬비아 군과 학계를 아우르는 학술적, 기술적 교류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G넥스원이 최근 콜롬비아 해군과 중남미 최상위권 대학으로 꼽히는 로스안데스(Los Andes) 대학 간 3자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LIG넥스원


양해각서에는 방산 학술 교류, 기술교류, 공동 연구개발 검토 등 3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LIG넥스원은 콜롬비아 해군은 향후 기술논문 상호 게재 등 학술교류와 실질적 기술교류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앞서 LIG넥스원은 지난 2011년 국내 방위산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콜롬비아에 현지 사무소를 개소해 중남미 방산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콜롬비아 해군은 지난해 유도무기 ‘해성’을 운용하는 훈련영상을 공개하는 등 LIG넥스원과 오랜 협력을 바탕으로 깊은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지난 2012년 콜롬비아 해군에 해성을 수출한 바 있다.

한태민 LIG넥스원 중남미대표사무소 소장은 “콜롬비아 해군과 학술 및 기술협력을 강화해 추가 수출사업과 중남미 지역에서 방산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