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광주시 동구, 상생발전 협약 체결···도·농 시너지 '기대'

공동 목표위해 협력 도모
정리리 기자 2024-06-19 14:22:33
화순군은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광주시 동구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화순군

[스마트에프엔=정리리 기자] 전남 화순군은 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 동구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와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해 지방소멸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두 도시는 지난해 8월부터 다양한 협력과제를 발굴하고 추진 방안 모색을 위한 협의를 이어온 끝에 지난 5월 ▲문화관광 프로그램 공동 개발 ▲청소년 교류 활성화 ▲인사 교류 등 총 8건의 협력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화순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먹거리를 충장축제 등 현장에서 판매하는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운영 ▲광주 동구의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에 화순군 청소년 참여 등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협력과제들을 기반으로 두 도시가 경계를 넘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오늘 지역 상생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약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두 지역은 무등산권을 중심으로 역사·문화·환경적으로 깊은 공감대를 갖고 있으면서도 도시와 농촌이라는 차이도 있어 서로의 정책을 공유하고 협력한다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앞으로 화순군과 광주 동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상호발전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다양한 협력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리리 기자 jl04527@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