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ESG교육발전위원회 지속가능 전남교육 기반 마련 첫 회의 개최

2024년 전남도교육청 ESG 교육 및 실천 시행계획 논의
한민식 기자 2024-03-28 15:18:19
ESG교육발전위원들이 회의를 마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라남도교육청 ESG교육발전위원회는 28일 전남교육청 5층 소회의실에서 올해 첫 회의를 열고 지속가능한 전남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ESG 활성화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윤원태 위원장 등 1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ESG교육발전위원회는 '2024년 전남도교육청 ESG 교육 및 실천 시행계획'을 논의하며 전남교육 ESG 활성화를 통해 전남교육 대전환을 실현하는데 협력을 다짐했다. 

그리고 위원회는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미래교육에 대한 희망을 전남에서 제시할 수 있도록 적극 힘을 보탠다.

윤원태 위원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전남교육 ESG가 활성화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면서 "오늘 우리 위원회에서 제안한 의견들이 정책별 실행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여선 정책국장은 "위원회가 ESG 전문가들로 구성된 만큼 지속가능한 전남교육을 위해 좋은 제안을 많이 해주시길 바란다"며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 가치로 전남교육 대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