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파리·런던·브뤼쉘 등 유럽 명소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총력
2023-09-24
LG가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세계 곳곳에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LG는 지난 2일(현지시간)부터 프랑스의 대표적인 유통채널 ‘프낙(FNAC)’의 파리 거점 매장 4곳에서 부산엑스포 유치를 지원하는 옥외광고를 선보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LG가 옥외광고를 선보인 프낙 매장 4곳이 있는 ‘샹젤리제(Champs-Elysees) 거리’, ‘생 라자르(Saint Lazare) 기차역’, ‘레퓌블리크(Republique) 광장’, ‘떼흔느(Ternes) 지역’ 등은 유동인구가 많은 파리의 명소다.
프낙 매장은 파리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콩코르드 광장과 개선문도 가까이 있어 파리 시민과 관광객으로 붐비는 파리의 대표 매장이다.
LG는 프낙 매장 외에도 지난달 초부터 11월 말까지 프랑스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 내 6개의 대형 광고로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고 있다.
이달 말부터는 파리 시내버스 약 2000대에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광고를 운영한다. 다음 달 초부터는 파리 도심에 약 300개의 광고판을 집중 배치해 부산엑스포를 적극 알린다.
특히 이달 중순부터 영국 런던에서 현지 대표적 명물인 2층 버스에 래핑광고를 선보이고 벨기에 브뤼셀 중앙역 인근에서 대형 광고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LG는 그동안 유동인구가 많아 광고 효과가 높은 세계 주요 국가의 랜드마크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를 해왔다.
앞서 지난해 6월부터 세계적 명소인 미국 뉴욕의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의 대형 전광판에도 홍보 영상을 상영하며 부산엑스포를 적극 알리고 있다.
구광모 ㈜LG 대표 등 LG의 주요 경영진들도 엑스포 개최지가 최종 발표되는 11월 말까지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주요 전략국가를 대상으로 각국에서 유치 교섭 활동을 적극 이어갈 계획이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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