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인증원, 한국창업보육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경쟁력 확보 위한 ISO 인증 및 교육 지원
주성남 기자 2023-05-17 13:51:16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과 한국창업보육협회(회장 이광근)는 17일 중소벤처기업인증원 회의실에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ISO 인증서비스 지원’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엄진엽 원장(오른쪽 네 번째)과 한국창업보육협회 이광근 회장(오른쪽 세 번째)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

이번 업무협약은 중소벤처기업에 적합한 ISO 경영시스템 인증서비스를 전담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창업보육센터가가 협력해 전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경영시스템을 안정화하고 대내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ISO 경영시스템 인증 심사수수료 감면 혜택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적극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ISO 인증심사 및 교육 등 수행 ▲주요사업의 공동 홍보 및 마케팅 협력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창업보육협회는 ▲사업홍보 및 참여기업 수요 발굴 ▲ 교육·훈련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전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이 ISO 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경영 품질을 제고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