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이드, 입시학원 프린스턴리뷰와 MOU...AI교육 테스트 거점 마련

김효정 기자 2023-04-12 09:51:55
[스마트에프엔=김효정 기자] 인공지능(AI) 에듀테크 기업 뤼이드가 세계 최대 입시학원 프린스턴리뷰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학생들의 학습 경험 혁신을 위한 AI 진단 센터를 운영한다. 

뤼이드는 프린스턴리뷰 내 ‘알테스트(R.test) 허브'(서울 압구정동)를 설립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뤼이드가 지난 3월 말 출시한 ‘알테스트'는 전세계적으로 처음 선보인 AI 기반의 디지털 SAT 진단 및 학습 플랫폼이다. 미 대입을 준비하는 프린스턴리뷰 학생들은 무상으로 ‘알테스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뤼이드는 AI 진단 센터 학생들의 응시 데이터를 활용해 자사 AI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알테스트는 이번에 디지털 SAT를 대비하는 미니 버전을 새롭게 오픈했다. 단 20문제만 풀면, 풀지 않은 전체 120문항의 정오답률을 예측해, 개인화된 맞춤 리포트를 제공한다.  

알테스트 허브에 참여하는 프린스턴리뷰의 학생들은 알테스트 플랫폼을 활용하며, 뤼이드의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화된 학습 추적, 점수 예측 및 개선 리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프린스턴리뷰 강철호 원장(왼쪽)과 뤼이드 알테스트 허브 김인경 리더가 MOU 체결후 악수를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SAT 뿐 아니라, 향후 주관식 채점, 1:1 튜터링 등 추가적인 협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뤼이드는 현재 개발된 GPT 기반 주관식, 부분점수 채점 기술을 고도화해 하반기 알테스트에 추가할 계획이다.

뤼이드 장영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및 AI 진단 센터 오픈을 통해 교육 혁신의 당사자인 학생들이 직접 선도적 AI 교육 기술을 체험하고 그 피드백이 다시 기술 개발에 반영되는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린스턴리뷰 강철호 원장은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맞춤화된 학습 도움을 받을 수 있는 AI 진단 센터의 오픈을 환영한다"며 “뤼이드와의 협업으로 인공지능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교육 서비스 혁신에 함께 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뤼이드는 AI 기술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AI 프로젝트를 개발해 현장 체험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프린스턴리뷰 학생들에게는 이 프로젝트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김효정 기자 hjkim@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