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공공기관 유일 기재부 '윤리의식 확립' 모범사례 선정

최형호 기자 2022-12-28 14:28:16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기획재정부 윤리경영 표준모델 시행계획 중 '윤리의식 확립' 분야에서 모범사례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SR은 기획재정부 윤리경영 표준모델 시행계획 중 '윤리의식 확립' 분야에서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 5월 13일 수서 본사 사옥에서 열린 '이해충돌방지 실천 서약식' /사진=SR

기재부 윤리경영 표준모델은 공공기관 부정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기존 공공기관 윤리경영시스템을 정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됐다. 에스알을 비롯한 모든 공공기관은 표준모델을 바탕으로 올해 6월 윤리경영 추진계획을 기재부에 제출했다.

SR은 이번에 선정된 11개 기관 중 윤리의식 확립분야에서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윤리경영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한 윤리의식 확립 노력이 모범사례로 공공기관에 소개됐다.

특히 SR은 윤리경영 확립을 위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국민권익위 청렴도평가 우수등급 달성 ▲대표이사 직속 내부통제 총괄부서 조직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윤리경영을 실현해 국민에게 믿음과 신뢰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