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 오픈  

1달러부터 매수 가능, 10분마다 시장가 기준으로 주문 체결 
소수점 적립식 투자 서비스도 선보여 
이성민 기자 2022-12-27 10:09:30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유진투자증권이 1달러만 가지고도 미국 우량주에 투자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2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에게 소액으로 해외주식을 분산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현재 미국 증시에 상장된 30여개 우량 종목에 대한 소수점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 가능한 종목 수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최소 매수 주문 금액은 1달러다. 그 이상부터는 0.01달러 단위로 자유롭게 주문할 수 있다. 최소 매도 단위는 0.000001주이며 해당 종목의 잔고 평가금액이 1달러 미만일 경우 전량 매도만 가능하다. 주문 체결은 미국 증시의 정규장 시작 시점부터 10분마다 시장가 기준으로 이뤄진다. 소수점 주식이 1주 이상 모이면 온주로도 전환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주식을 적금하듯이 일정한 주기로 매수할 수 있는 ‘소수점 적립식 투자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소수점 거래가 가능한 해외 우량주를 대상으로 원화 1,000원 혹은 미화 1달러부터 적립식 투자 신청이 가능하다. 맞춤형 투자전략 수립을 위해 일간, 주간, 월간 등 적립 주기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는 MTS와 HTS, 또는 영업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해외주식 거래 고객이라면 간단한 신청 과정을 거친 후 바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소수점 적립식 투자 서비스’는 현재 HTS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MTS를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