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영예
2022-11-28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코웨이는 2022년 2분기 매출액 978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760억원, 당기순이익은 132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5.7%, 14.4% 증가했다.
코웨이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6.8% 증가한 1조9062억원, 영업이익은 3.4% 증가한 3487억 원, 당기순이익은 10.7% 증가한 2675억원으로 집계됐다. 금년 2분기 코웨이 국내외 고객 총 계정 수는 해외법인의 안정적인 계정 순증에 힘입어 지난해 동기 대비 78만 계정 늘어난 944만 계정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매출 중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비롯한 혁신 제품 출시 등에 힘입어 5737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총 계정 수는 656만 계정을 달성했다.
올해 2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54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3.8% 증가했다. 해외법인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747억 원, 53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 16.1%, 50.0% 증가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지난해 동기 대비 28.3% 증가한 288만 계정을 달성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당사는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 등을 앞세워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안정적 경영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사업 경쟁력 강화와 성장 동력 발굴 노력 등을 통해 안정적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