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웰메이드 오리지널 드라마 TV채널로도 만난다

김효정 기자 2023-02-07 10:41:19
[스마트에프엔=김효정 기자] 지난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 모았던 '약한영웅 Class 1'과 '위기의 X'를 TV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7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는 지상파방송 및 케이블채널들과 손잡고 주요 오리지널 드라마를 TV채널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OTT 오리지널 콘텐츠를 TV채널에 편성, 화제성을 다시 끌어 올리면서 보다 폭 넓은 시청층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웨이브는 MBC와 협력해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를 7일 저녁 9시 부터 매주 2편씩 총 3주간 방송한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과 '위기의 X'가 MBC와 채널S에 편성됐다.

‘위기의 X’는 희망퇴직-주식떡락-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가 반등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6부작 코미디 드라마다.

권상우, 임세미, 성동일, 신현수, 박진주, 이이경 등 웃음 치트키 배우들이 총출동해 대한민국 전 세대의 현실을 반영한 소재를 리얼하게 담아냈다.

'약한영웅 Class 1'은 채널S에서 오는 2월 17일 밤 11시부터  4주간 방송된다.

'약한영웅 Class 1'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최현욱), 범석(홍경)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지난해 웨이브 콘텐츠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를 기록하며 스토리, 연출, 연기, 액션까지 모두 갖춘 하반기 최고의 웰메이드작으로 평가 받았다.

웨이브의 미주지역 플랫폼 ‘코코와(KOCOWA)’를 통해 아마존 프라임, 컴캐스트, 구글티비, 로쿠채널 뿐만 아니라 대만/미주 아이치이(iQIYI) 등 해외 여러 지역에 소개되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황인화 웨이브 D/L(Domestic Licensing)팀장은 "지난해 웨이브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얻었던 작품들인 만큼 TV 시청자들과의 접점을 늘리면서, 새로운 화제성과 재시청 붐을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효정 기자 hjkim@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