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수상

지역 다양한 축제·관광 정보 공유 지역 경제 활력 도모
한민식 기자 2024-04-29 13:05:22
익산시가 지난 28일 끝난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익산시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북 익산시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익산시는 지난해 제3회 박람회에서는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과 마스코트 부문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이 행사는 지역의 다양한 축제·관광 정보를 공유해 네트워크 구축하고 지역 경제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는 광역·기초자치단체와 기업 등 116개 기관이 참가해 총 283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익산시는 청룡의 해를 맞아 대표 마스코트 '마룡'을 활용해 백제 왕도 익산의 대표축제와 9경(景) 3락(樂) 관광지를 홍보해 익산 여행의 즐거움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특히, 오는 5월 3~6일 개최되는 '익산서동축제'와 10월 '천만송이국화축제'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백제 의상 체험을 진행해 익산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에어볼 뽑기, 마룡 포춘쿠키, 마룡이와 댄스타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운영을 통해 백제 왕도 익산의 우수한 대표 축제와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많은 분들이 익산을 방문해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홍보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