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특집] 설 선물 사러 대형마트 가볼까...'설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홍선혜 기자 2024-01-27 05:03:01
대형마트가 설 선물세트 판매에 본격 돌입한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이날부터 내달 10일까지 전 점에서 24년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본 판매 기간 동안 총 1300여개의 선물세트에 대해 행사 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더불어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30% 할인 혜택과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특별 할인,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 /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명절이 2주 앞으로 다가온 만큼, 먹거리로 바로 활용될 수 있는 선물세트 위주로 본 판매를 준비했다. 먹거리 선물세트를 바로 처리하지 않을 경우 여러 식품들로 인해 냉장, 냉동 보관의 어려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명절과 같이 긴 연휴 기간에는 가족 모임이 많아져 선물세트를 활용한 집밥 수요가 높아지는 점도 고려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명절 대표 먹거리인 LA갈비 선물세트를 비롯해 구이류 축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식후 디저트에 먹기 좋은 과일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이번 설에는 사과와 배의 시세가 높은 점을 고려해, 샤인머스캣과 다른 과일을 조합한 선물세트의 비중을 늘렸다.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은 생선, 김 선물세트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이외에도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한과 선물세트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실제로 직전 명절이었던 지난 추석 한과 세트 매출은 이전 추석보다 30% 가량 늘었다. 대표 상품으로 유과, 강정, 다식, 미니약과 등으로 2단으로 구성된 한과 실속 세트 ‘창평한과 면앙정’이 있다.

홈플러스도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약 1060여 종의 엄선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제공하는 ‘2024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앞서 지난달 21일부터 진행한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구매 패턴 분석 결과를 반영해 1~5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부터 축산,수산 등 대표 인기 선물세트, 단독상품까지 준비했다.

실제로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분석 결과(2023.12.21~2024.1.14 기준)에 따르면 ‘과일’, ‘축산’, ‘수산’ 등 명절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의 활약에 힘입어 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 채널 별 매출이 전년 설 대비 최대 242% 신장했다. 특히, 이상 기후로 가격이 오른 ‘사과’, ‘배’의 매출은 4배 이상 늘었다. 또한 고물가 영향으로 ‘한우’보다 ‘수입육’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굴비’와 ‘김’도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동기간 홈플러스 온라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도 지난 설 대비 42% 증가했다. 40대, 30대, 50대 순으로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많이 했고, 전 연령대에서 ‘건강’ 관련 상품 구매 비중이 40%로 가장 높았다. 2535 젊은 층의 경우 ‘김’, ‘햄’ 등 부담이 적은 가성비 상품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설 선물세트 본 판매 역시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전체 상품의 81%를 5만원대 이하 선물세트로 구성하는 등 가성비 제품에 힘을 줬다.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제품(이하 행사가 기준)으로는 ▲알찬 사과 세트 전점 2000세트. 한정 판매하는 ▲보먹돼 BBQ 라인업 세트 ▲CJ 비비고 토종김 5호 ▲표고버섯과 백 목이버섯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한 ‘알찬 표고버섯 혼합세트 등을 선보인다. ▲명절 선물의 대명사 스팸’과 3종 이상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CJ 특별한 선택 N호와 ‘CJ 특별한 선택 스페셜 J호는 지난 추석 대비 약 7% 인하한 가격에 내놓는다.

명절 밥상에 빠질 수 없는 축산 제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무항생제 한돈 실속 냉장세트▲호주청정우 전통양념 소불고기 냉동세트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 혼합세트 등이 있다. 또한 ▲프리미엄 완도 왕전복 세트 ▲통영바다 이력제 은빛 멸치 세트 ▲명품 제주 갈치&고등어 세트등 수산 세트도 마련했다.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상품으로는 ▲국내 최초 유산균, 칼슘, 비타민D를 한 포에 담은 ‘풀무원 유어락 유산균 칼슘락 더블기획세트 ▲LG생활건강 프리미엄 브랜드로 구성한 ‘LG 정성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2호 ▲려 브랜드 초의방 라인 선물세트 ‘아모레 려초의방 프리미엄 탈모증상완화 GIFT 세트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다양한 주류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먼저, 행사 카드 결제 고객 및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행사 카드 결제 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하고, 구매 수량에 따라 선물세트를 하나 더 제공하는 1+1, 2+1, 3+1, 4+1, 5+1, 10+1 행사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내달 11일까지 기업 고객 대상으로 신규 디자인 종이 상품권 5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별 최대 3.5% 상품권을 추가 증정하고,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1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설 선물세트를 홍보하는 모델들. / 사진=홈플러스 

이마트는 27일 부터 내달 10일 까지 가성비 세트를 더욱 강화한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한우의 경우 10만원대 초중반 극가성비 한우세트인 ‘한우 플러스 등심, 채끝 세트’를 행사가 16만 9200원에, ‘한우 플러스 소 한마리 세트’는 행사가 13만 3200원에 판매하며, 스테디 세트에 대해서도 지난 설 본세트 대비 가격을 최대 10% 인하했다.

지난 25일 목요일 오전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설 명절 선물세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이마트 


이 밖에도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혼합세트와 만감류 선물세트 등을 강화했으며, 대표 상품으로는 샤인머스캣 3입세트를 행사가 4만 9700원에, 시그니처 샤인, 사과, 배 세트는 행사가 5만 9500원에 준비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