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마약검사 진행

마약검사 4종(필로폰, 코카인, 아편, 대마) 300명 진행
남동락 기자 2023-03-27 17:10:54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3일 의성군보건소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마약검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약검사 모습./사진=의성군

이번 조치는 계절근로자의 외국인등록에 필요한 마약검사 인정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보건소에서 마약검사를 실시해 경제적 부담 및 인솔 등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경우 C-4(90일), E-8(150일) 2가지 비자가 있으며, 출입국관리법상 체류기간이 90일 초과하는 경우 외국인 등록시 마약 검사 확인서가 필요하나 관내 법무부장관지정 마약 검사 병‧의원이 없어 관외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진행해 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력난 해소를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도입됨에 따라 농업인의 불편을 해결하는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필리핀‧캄보디아 외국인 계절근로자(MOU) 및 결혼이민자 친척 94농가 300명에게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시 필요한 필수 마약검사 4종(필로폰, 코카인, 아편, 대마)과 기본 신체검사(신장, 체중, 혈압, 시력, 색신)를 무료로 검사지원 한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