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거금도서 제1회 갯것한상축제 열린다

문재철 기자 2022-09-30 15:51:09
거금대교. 사진=고흥군
거금대교. 사진=고흥군
[스마트에프엔=문재철 기자] 전남 고흥군은 다음달 1일부터 10월 2일까지 이틀간 금산면 거금휴게소 일원에서 ‘제1회 거금도 갯것한상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축제는 거금대교 개통 11주년을 기념해 금산면에서 생산되는 다양하고 신선한 농수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축제로 금산면 번영회가 주최·주관한다.

거금도 갯것을 망라한 ‘갯것비빔밥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지역 특산물 판매부스와 함께 맨손물고기잡기 체험, 다채로운 공연이 어우러져 풍성한 가을축제가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거금도 바다의 신선한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는 거금도 갯것한상축제를 통해 거금도의 맛과 멋을 알아가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거금도는 섬전체가 작은 미술관으로 꾸며진 연홍도, 박치기왕 김일선수를 추억하는 김일기념체육관과 벽화거리, 가을산이 매력적인 적대봉, 해안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거금일주로와 둘레길, 바다를 배경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거금생태숲과 캠핑장, 하늘·바다의 조화가 감성적인 카페 등이 있는 인기 관광지”라며 “갯것 한상축제와 함께 거금도 매력을 한껏 느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재철 기자 mjcm5708@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