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연예

김보성의 청소년영상체험학교(TFS) 26일 오픈…"청소년체험학습 ‘붐’ 이끈다"

2022-09-20 07:10:00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청소년영상체험학교(교장 김보성)가 대학로 한예극장(회장 안영일)에서 오는 26일 막을 올린다.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청소년영상체험학교(TFS)는 전국의 청소년에게 영상 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내 최대 체험학교다. 학교 프로그램에는 배우, 영화감독, 개그맨, 가수, 모델, 드론촬영감독, 무술감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아티스트 강사로 참여해 청소년들과 함께한다.

아티스트 강사로 참여하는 유명 연예인들도 주목되고 있다.

center
카라 출신 배우 강지영
‘Bad Girl Good Girl’, ‘Breath’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화려하게 활동한 걸그룹 미쓰에이의 민(이민영)이 가수부문 아티스트강사로 합류한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의 총괄감독인 지성원 영화감독과 공포영화 ‘순이’에서 호흡을 맞췄던 민은 배우와 가수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현재 브로드웨이 뮤지컬 ‘K팝’에 출연해 열연하고 있다. 민은 미국 공연이 끝나는 내년 상반기부터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 참가할 예정이며 미래의 아이돌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라 출신 배우 강지영도 아티스트 강사로 합류한다. 강지영은 “너무 어린 시절에 가수로 데뷔한 만큼 지금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갈등하는 상황을 누구보다 이해하고 있다”며 “연예활동을 하면서 보고 느끼고 배운 점들을 청소년들과 많이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라는 건 늘 불분명하고 끊임없는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주변에 날 도와주는 사람들의 소중함, 내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게 무엇인지 항상 잊지 않고 가끔은 넘어져도 괜찮다. 다시 툴툴 털고 일어나면 된다”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놓지 않기를 당부했다.

center
미쓰에이 민
봉준호 감독과 작품을 함께했던 ‘옥자’ 배우 안서현도 청소년영상체험학교(TFS)에 강사로 합류해 학생들과 소통한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 측은 “안서현의 합류로 더욱 탄탄한 강사진을 구축했으며 같은 또래 청소년들에게 할리우드에서 보고 느낀 현장에 관해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서현은 “청소년영상체험학교를 통해, 관객들의 질문도 받고 청소년들의 궁금증도 시원하게 풀어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서현은 지난 9월 15일에 개봉한 코믹공포영화 ‘오! 마이 고스트’에서 유령 역으로 출연해 스크린에 컴백했다.

아울러 유튜버로 전향해 ‘딩굴딩굴’ 채널에서 1인 다역 병맛 꽁트를 선보이며 구독자를 20만명 넘게 보유하고 있는 개그맨 안시우도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 청소년들을 지도한다. 안시우는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개그 테크닉과 특유의 입담을 선물할 예정이다.

안시우는 “개그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창작 아이디어가 쏟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청소년들 자신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적합한지 같이 호흡하고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소통하는 선생이 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TFS)는 타 진로체험학습에서 하지 않고 있는 무술연기, 드론영상촬영 실습도 진행한다.

JTBC드라마 ‘모범형사2’ 무술감독을 맡고 있는 베테랑 무술연기지도자 이유하 무술감독이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 액션연기를 지도한다. 이유하 무술감독은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 청소년들에게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로드맵을 제공하고 활기차고 생생한 액션연기 클래스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유하 무술감독은 영화 ‘가문의 영광5’ 무술지도, 인천상륙작전 무술감독, 접전 무술감독과 더불어 디즈니플러스 그리드, JTBC드라마 모범형사1,2 무술감독을 하고 있는 베테랑이다.

이유하 무술감독은 “액션연기가 단순히 보는 재미가 아닌 하나의 연기 장르로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고 배우면서 흥을 얻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액션 세계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내고 새로운 시도에 도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TFS)에서는 드론촬영 강습도 진행된다. 김주영 드론촬영감독은 900만 관객이 숨죽이며 지켜봤던 영화 ‘엑시트’의 긴장감 넘치는 고층 드론씬을 촬영한 20년차 베테랑이다. 김 촬영감독은 영화 ‘용의자’, ‘살인자의 기억법’, 드라마 ‘응답하라 1994’, 비밀의 숲2‘의 드론촬영을 맡았고 블랙핑크 등 다양한 뮤직비디오에도 참여했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 무대에서 선보일 드론촬영기술에 대해 많은 청소년들이 주목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드론은 촬영감독과 파일럿(조종사)이 2인 1조로 팀플레이를 하는데 김주영 촬영감독이 사용하는 기종은 ’Inspire2‘로 현장 촬영에 사용되고 청소년영상체험학교(TFS)에서는 관객 안전을 위해 한단계 작은 매빅3가 등장할 예정이다.

박황춘 청소년미래국장은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는 한가지 체험이 아닌 세가지 체험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며 “청소년들은 청소년영상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커리큘럼과 체험학습에 참여할 수 있고 그 후 바로 옆에 위치한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에서 패션디자인 실습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추가로 한예극장 1층에 위치한 갤러리 마로니에에서 갤러리 미술체험에도 참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는 배우, 감독, 개그맨, 가수, 모델, 댄서 등이 선생님으로 동참해 청소년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며 “오픈한 홈페이지 ‘청영체’를 통해 체험학습 신청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 1차 공연은 9월 26일부터 12월 말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3시까지 하루 총 3~6회(회당 100분) 공연할 예정이다. 이후 2차, 3차, 4차 공연이 순차적으로 계획 중이며 배우 김보성, 미쓰에이 민, 카라 강지영, 영화 ‘옥자’ 안서현, ‘지금 우리 학교는’ 배우 이채은, 개그맨 안시우, ‘인천상륙작전’, ‘모범형사’ 이유하 무술감독, ‘엑시트’, ‘살인자의 기억법’ 김주영 드론촬영감독 등이 아티스트 강사로 참여한다.

지성원 총괄감독은 “전 세계에서 인정한 영화 기생충, 오징어게임 등을 통해 우리가 뛰어놀 마당은 훨씬 커지고 있다”며 “이제는 할리우드 다음이 바로 한국이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해 무엇이 미래에 필요한지 로드맵을 설계하고 청소년들이 탄탄한 플랫폼 위에서 미래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체험학습 ‘붐’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는 국내 최대 체험학교로, 학교 프로그램 속에는 드론촬영, 미술, 패션, 연기, 보컬, 모델, 연출, 개그, 스턴트연기, 마술 등 청소년들은 10개 이상의 직업군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매주 각기 다른 체험학습에 참여하게 된다.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생생하게 살아있는 무대로 꾸며질 청소년영상체험학교는 400석 규모의 1관과 200석 규모의 2관으로 구성된 대학로 한예극장에서 9월 26일 시작하며 현재 홈페이지 ‘청영체’를 통해 체험학교 신청을 받고 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