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종합

클레이튼 게임즈, 그라운드X와 MOU…'생태계 확장' 주력

2022-08-19 11:52:36

그라운드X의 클립 지갑 연동.. 클립 유저 위해 에어드랍 등 서비스 경험 확대
center
그라운드 X·클레이튼 게임즈 CI /사진=클레이튼 게임즈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클레이튼 생태계 최초 P2E(Play to Earn) 게임 올인원 플랫폼 클레이튼 게임즈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구축한 강점과 노하우를 결합해 신규 서비스를 추진하고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다양한 크로스 마케팅을 통해 양사의 파트너십을 더욱 견고히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클레이튼 게임즈는 그라운드X의 클립(Klip) 지갑 연동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클립 유저들도 클레이튼 게임즈가 제공하는 에어드랍, 신규 게임 런칭(IGO), 신규 대체불가토큰(NFT) 런칭(INO) 등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올해 5월 출범한 클레이튼 게임즈는 스테이킹을 통한 게임 토큰 에어드랍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향후 게임사들을 위한 런치패드를 비롯해 게임에서 쓰이는 NFT를 판매하는 INO, 다양한 P2E 게임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게임 애그리게이터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런칭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급성장하는 P2E 산업을 적극 지원하고, 클레이튼 게임 생태계를 확장시켜나갈 방침이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게임즈에 온보딩되는 게임들의 자산이 클립에 리스팅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그라운드X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로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인 '클립',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Klip Drops),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KAS(Klaytn API Service)' 등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변성민 클레이튼 게임즈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축적해온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 더 많은 유저들이 클레이튼 기반 P2E 게임을 보다 쉽게 탐색하고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클레이튼 생태계 이용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