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종합

네이버, '기자 홈' 개편…독자들과 소통 강화·추천 기사 개선

2022-08-19 11:39:23

기자 홈, 작성한 기사 사용자 소개 및 소통 가능
center
네이버가 자사 플랫폼 뉴스 영역에서 제공하는 '기자 홈' 업그레이드를 19일 진행했다. /사진=네이버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자사 플랫폼 뉴스 영역에서 기자들과 독자들이 더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제공 중인 '기자 홈'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가 지난 2015년 6월 출시한 기자 홈은 기자들이 작성한 기사를 한 곳에 모아 사용자들에게 소개하고 소통 할 수 있는 기능이다. 현재 약 124개 언론사의 기자 8600여명이 참여, 자신을 구독 중인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구독자 1만명 이상인 기자도 50명이 넘어서는 등 꾸준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네이버 모바일 MY뉴스판에서 자신이 구독 중인 기자가 직접 추천한 기사를 더욱 잘 볼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했다. 또, 기자가 원할 경우 구독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자 토크(TALK) 코너도 신설했다. 이 코너에서 기자는 '기자 코멘트' 영역을 통해 기사에 대한 짧은 후기 등을 남길 수도 있다.

네이버는 향후 자사 플랫폼 뉴스에 사용자들이 자신이 구독한 기자의 연재 기사들을 보다 쉽게 모아볼 수 있는 연재 묶음 기사도 제공하는 등, 기자홈이 기자들의 대표적인 홈 채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