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국회

이준석 최근 검색량 일 10만 건↑…언급된 ‘윤핵관’도 이목 집중

2022-08-18 14:00:49

13일 기자회견 날 18만 1,300건 최고 검색량 기록 본안 소송 제기 알려지며 관심 이어질 전망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으로 해임됐지만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며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center
TDI 제공
18일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이승주)에 따르면 최근 5일간 ‘이준석’ 검색량이 평균 10만 건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고치를 기록한 날은 13일로 약 18만 1,300건의 검색량이 집계됐다. 이준석 전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을 향해 거센 비판을 쏟아낸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민심이 떠나고 있다. 대통령 지도력의 위기”라고 현 상황을 평가했다. 또 윤핵관으로 권성동 원내대표와 이철규·장제원 의원의 실명을 언급하며 “열세 지역 출마를 선택할 리가 만무한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철규’ 검색량은 약 4만 300건으로 최근 30일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권성동’, ‘장제원’ 역시 각 1만 9,100건과 8,600건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후에도 이 전 대표는 비대위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의 법정 심문에 직접 출석해 이목을 끌었으며 본안 소송까지 제기한 것으로 알려져 당분간 국민들의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