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종합

넥슨, '카트라이더:드리프트' 글로벌 사전등록 실시

2022-08-18 14:00:10

게임 모드, 캐릭터 등 주요 특징 소개하는 신규 인게임 영상 5종 공개
center
18일부터 글로벌 사전등록에 들어가는 넥슨 '카트라이더:드리프트' 이미지 /사진=넥슨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사 글로벌 신작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식 출시에 앞서 18일부터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넥슨의 메가 히트 지식재산권(IP)인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정식 후속작으로, 4K UHD 그래픽과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도입했다. 최근 추가된 모바일(iOS, Android) 기기와 더불어 PC(넥슨닷컴, 넥슨 글로벌 통합런처), 콘솔(Xbox One, PS4)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풀 크로스플레이를 구현한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열고 참가 보상으로 '모범생 디지니' 캐릭터를 제공한다. 정식 출시 후엔 특전 아이템으로 각 플랫폼별(넥슨닷컴, Xbox One, PS4,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전용 캐릭터와 카트를 추가 지급한다. 또,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라인업 이미지를 생성하고, SNS에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드리프트라인업'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굿즈 패키지를 선물한다. 아울러,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인증한 유저에게는 정식 출시 후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우니 이모티콘’을 지급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노트북과 아이패드 등 특별한 경품도 증정한다.

이밖에,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신규 인게임 영상 5종도 공개했다. 긴장감 넘치는 아이템전과 빠른 속도감을 즐기는 스피드전 등 게임 모드의 주요 특징을 담아내고, 이 외에도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들의 모습과 다양한 카트 디자인을 선보이며 게임의 기대감을 높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서재우 니트로 스튜디오 대표는 "넥슨 최초로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각 기기별 특성을 고려한 레이싱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 막바지 작업에 착수했다"며 "마지막까지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유저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글로벌 대표 레이싱 게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런칭을 위해 9월 중 풀 크로스플레이를 점검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