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스포츠

현대제철, 日 베테랑 미더필더 ‘다나카 요코’ 영입

2022-08-01 10:53:49

스페인 라요 바예카노서 활약…개인기·패스·슈팅 능력 고루 갖춰
center
일본 출신의 베테랑 미드필더 다나카 요코. /사진=현대제철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WK리그 최강자 현대제철 레드엔젤스가 여름 이적시장에서 일본 출신의 베테랑 미드필더를 영입하고 리그 10연패를 노린다.

현대제철은 스페인 여자축구리그 라요 바예카노 소속 미드필더 다나카 요코(29)와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다나카 선수는 일본 야마구치현 출신으로 아이낙 고베, 노지마 스텔라 가나가와 등 일본 프로리그에서 주전 미드필더로 활동했다. 지난 2019년 스페인으로 이적해 스포르팅 데 우엘바를 거쳐 라요 바예카노에서 활약했다.

데뷔 때부터 일본 여자축구의 유망주로 기대를 모았던 선수로 2010년 U-17 월드컵 준우승, 2011년 AFC 챔피언십 우승, 2012년 U-20 월드컵 3위 등 일본 국가대표팀을 이끈 바 있다.

프로에 진출한 이후에도 일본 리그 통산 139경기 54골, 스페인 리그 통산 42경기 5골(2020~2021시즌 기준)의 빼어난 성적을 기록했다.

다나카 선수는 미드필드에서의 폭넓은 활동과 적극적인 수비가담은 물론 준수한 개인기와 위력적인 중거리 슛을 보유한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제철 레드엔젤스 관계자는 “미드필더 보강 차원에서 기량을 갖춘 선수를 영입하게 됐다”며 “공격 연계능력과 패스 플레이가 우수해 전력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