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사회일반

코로나 재확산 우려에도 관광 열기 ‘후끈’…국내 인기 관광지는?

2022-07-19 17:44:27

국내 관광, 북촌·경주월드 외 경기도 상위 30위 독차지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코로나 재확산 우려에도 관광 열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해외 입국자 격리조치 해제는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에 기름을 부었으며 국내 관광 수요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center
TDI 제공
19일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이승주)에 따르면 올 7월 관광지 차량도착수를 분석한 결과, 서울 북촌(1위)과 경북 경주월드(6위)를 제외한 상위 30위는 모두 경기도 지역이 차지했다.

이는 우리나라 인구의 약 50.4%를 차지하고 있는 수도권 거주자들이 ‘당일치기’ 등 근교 여행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조사한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은 여행지’도 3년 연속 경기도가 선정된 바 있다.

차량도착수를 기준으로 10위까지는 ▲북촌 ▲남한산성 ▲에버랜드 ▲임진각관광지 ▲경마공원 ▲경주월드 ▲안양예술공원 ▲한국민속촌 ▲국립수목원 ▲아침고요원예수목원이 차지했다.

북촌이 1위를 차지한 데는 74년 만에 최초로 개방된 청와대가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풀이된다. 하루 4만 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청와대를 방문함에 따라 북촌·서촌 등지는 관광지로 더욱 부각되고 있다. 아울러 최근 한국을 방문한 토트넘 선수들이 이곳을 방문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반면 해당 순위는 검색량과는 크게 상관없는 모습을 보였다. 검색량으로는 ▲에버랜드(356,900건) ▲경주월드(171,600건) ▲남한산성(46,700건) 등이 상위권에 자리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