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장애인운동선수 지원 업무협약 체결

주성남 기자 2022-06-30 22:59:24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iH(인천도시공사)는 30일 인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인천도시공사
사진=인천도시공사
이날 협약식에는 iH 기획조정실장, 인천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장애인고용공단 취업지원부장, 인천혜광학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iH는 장애인 선수를 채용해 급여를 지급하며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운동선수 고용안정을 위한 지원을 담당하며 인천시장애인체육회는 선수 발굴, 기업의 일자리 제공 등의 업무를 담당해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iH는 장애인운동경기 종목을 골볼로 결정했으며 7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승우 사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장애인 운동선수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도움을 주고, 장애인 체육 진흥을 위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현재 남자핸드볼선수단 운영처럼 중장기적으로는 장애인운동경기부를 창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