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2022 부산 관광 스타기업’ 5개사 선정

짐캐리·지냄·코스웬콘텐츠·위더스콘텐츠·씨앤
고정욱 기자 2022-06-27 17:13:58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사진=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사진=부산관광공사]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부산관광공사와 부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부산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2022 부산 관광 스타기업’ 5곳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부산 관광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부산 관광 미래 발전 모델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부산에 본사를 둔 유망 관광기업을 선정하고 선순환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공사는 1차 서류심사와 외부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짐캐리 ▲㈜지냄 ▲코스웬콘텐츠㈜ ▲위더스콘텐츠 ▲㈜씨앤 등 5개사를 올해의 ‘부산 관광 스타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5개 선정기업에는 부산시장 명의의 스타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1차년도에 사업화 지원금 1000만 원, 2차년도에 1000만 원 상당의 맞춤형 스케일업 패키지를 지원한다. 또 투자자 교류 행사, 명사 초청 교육 등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한편 지난해 선정된 5개 부산 관광 스타기업으로는 ㈜미스터멘션, ㈜요트탈래, 서프홀릭, 리컨벤션, 엔디소프트가 있다.

이정실 부산관광공사사장은 “스타기업들과 함께 부산 관광을 선도해 2030 엑스포 유치에도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