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식음료

파리바게뜨, 말레이시아 진출…"글로벌 할랄 공장 건립"

2022-06-20 13:41:55

400억원 투자 할랄 제빵공장 건립 착수, 23년 준공, 동남아 전역·중동 제품 공급
center
SPC조호르바루 공장 조감도 /사진=SPC그룹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말레이시아에 진출하며 할랄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SPC그룹은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 '조호르바루'에 할랄인증 제빵공장 건립에 착수하는 동시에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인 '버자야 푸드 그룹(BERJAYA FOOD)'과 합작법인(조인트벤처)을 설립했다. 회사는 말레이시아를 할랄시장 진출의 전진기지로 삼아 세계 인구의 24%를 차지하는 19억 무슬림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SPC그룹은 최근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에 할랄인증 제빵공장 건립에 착수했고, 현지 기업인 '버자야 푸드 그룹'(BERJAYA FOOD)과 합작법인(조인트벤처) '버자야 파리바게뜨'도 설립했다.

SPC조호르바루공장은 대지면적 1만6500㎡, 연면적 1만2900㎡ 규모로 건립되며 약 400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된다. 준공은 오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SPC그룹은 이 공장에서 빵과 케이크, 소스류 등 100여개 품목을 생산할 수 있어 말레이시아는 물론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등지에도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합작법인 버자야 파리바게뜨는 올해 말 쿠알라룸푸르에 1호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허진수 SPC그룹 글로벌 사업 총괄(사장)은 "말레이시아에 글로벌 할랄 공장을 건립해 2500조원(2조달러)에 달하는 세계 할랄푸드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과감한 투자를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