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건설

코오롱글로벌, ‘홈IoT서비스-공동주택 통합관리솔루션’ 업무협약

2022-05-31 15:38:05

‘하늘채 홈 IoT 플랫폼’의 스마트홈 서비스 강화
center
하춘식 코오롱글로벌 상무, 서일영 코오롱글로벌 팀장, 박재철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상무, 원재연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부장, 안진수 코오롱베니트 상무, 김용상 코오롱베니트 이사(좌부터)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코오롱글로벌
[스마트에프엔=김영명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코오롱베니트,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홈IoT서비스와 공동주택 통합관리솔루션 간 연동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늘채 홈 IoT 플랫폼’의 스마트홈 서비스 강화와 기반 확보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하늘채 IoK’는 코오롱글로벌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코오롱베니트의 ’홈IoT 플랫폼‘을 결합한 서비스다. 하늘채 IoK는 세대 내 유‧무선 통신망으로 연결된 기기를 제어 및 모니터링을 하거나 외부에서 작동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대 관리비 △입주민 퇴거 정보 확인 등의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입주자 편리성 및 시스템 안정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그동안 풍부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T △LG전자 △LGU+ △SKT △삼성전자 △cv-net △현대자동차 △기아 등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서비스 강화와 기반 확보에 노력을 기울였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하늘채 입주민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복잡한 서비스 간 연동 절차도 쉽게 적용해 나갈 것”이라면서 “하늘채 고객에게 지속해서 진보된 삶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명 기자 paulkim@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