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종합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기업공개 재도전"

2020-06-11 17:34:31

center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채비를 하며 기업공개(IPO) 재도전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11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했다고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공동으로 맡았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충실하고 신중하게 기업 공개 준비 작업에 임할 것이며 성공적으로 상장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기업가치를 제고함과 동시에 투명하고 건전한 게임 산업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18년 IPO를 추진하고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까지 받았으나 회계 감리 문제로 중도에 철회한 바 있다.

2016년 4월 엔진과 다음게임이 합치면서 출범한 카카오게임즈는 2017년 카카오의 게임 사업 부문을 통합하면서 핵심 계열사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매출 3천910억원, 영업이익 350억원을 올렸다. 카카오 계열사 중에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뱅크 등도 IPO를 추진 중이다.

주요 사업은 PC온라인 게임 서비스,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다. 신사업으로는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골프예약 플랫폼, 골프용품 브랜드, 스크린골프, VR 및 스마트홈트 서비스 등이 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