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유치면 친환경 100% 달성’ 비전 선포식 개최

김성 장흥군수 “친환경농업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
김영선 기자 2024-11-19 14:29:55
지난 18일 유치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친환경 인증 100% 달성 비전 선포식에서 참석자들이 단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장흥군

[스마트에프엔=김영선 기자] 전남 장흥군은 지난 18일 유치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친환경 인증 100% 달성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환경 보호와 지역 농업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한 유치면의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주민들과 함께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포식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성,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유덕규 전라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을 비롯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유치면은 친환경인증 100% 달성을 위해 화학 비료 및 농약 사용 최소화, 토양 건강 복원, 농산물판로확대 등을 주요 목표로 제시했다.

선포식에서는 농민과 지역주민이 함께 친환경 농업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유치면을 ‘환경과 사람 모두가 건강한 농업의 중심지’로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아 퍼포먼스를 참여했다.

장흥군은 유치면 친환경 비전선포를 계기로 다양한 친환경농업 정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댐 상류에 위치한 유치면은 지속적인 환경보전의 필요가 높은 곳으로 친환경농업에 최적인 청정자연지역”이라며 “유치면 친환경선포식을 계기로 장흥군이 친환경농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선 기자 sion7883@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