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준비한 9월 마지막 업데이트 돋보기

컴투스·컴투스홀딩스, '컴프매' 및 제노니아서 특별 이벤트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렐름 던전 업데이트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에 플레이 투게더 이벤트 진행
황성완 기자 2024-09-29 15:14:49
컴투스 그룹(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등 국내 게임업계가 자사 인기 게임에 9월 마지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는 에이스 프로젝트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4’(컴프매 LIVE 2024)'에 특별 이벤트를 실시했다.

'컴프매 LIVE 2024'에서 진행되는 11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프매 LIVE 2024는 KBO 리그에 기반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구단주 겸 감독이 돼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정교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지난 2013년부터 첫선을 보이고 11주년을 맞이하는 현재까지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벤트는 27일부터 시작했으며, 그동안 성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모든 유저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게임에 출석만 해도 최대 110장의 선수 카드와 ‘특수능력 선택권’ 등 다양한 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11주년 기념 웰컴 패스’ 이벤트를 통해 매일 각종 게임 내 재화와 함께 최대 220장의 선수 카드를 지급한다.

그 외에도 10월 27일까지 한 달간 게임 재화 획득량을 최대 8배까지 높인 특별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가을야구가 시작되는 10월 2일부터는 포스트 시즌 경기 결과에 따라 아이템을 선물한다. 첫 경기부터 한국 시리즈 우승팀이 결정되는 마지막 경기까지 매 경기 승리한 팀의 점수만큼 몬스터 선수 카드를 모든 유저에게 지급하고, 승리 팀 안타 개수에 따라 에너지 충전권을 지급한다.

그 밖에도 게임 내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다. 육성 센터를 통해 트레이너 카드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경기당 획득하는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고, 포텐셜 트레이너에 필요한 재화 비용을 하향 조정해 보다 쉬운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컴투스홀딩스가 제노니아에 클래스 체인지를 전면 지원한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에서 클래스 체인지(직업 변경)를 전면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 60 이상을 달성한 유저는 클래스 체인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클래스 체인지를 활용하면 캐릭터의 성능과 기술을 바꿀 수 있다.

현재 제노니아에는 강력한 물리 공격이 특징인 ‘대검’, 원거리 공격에 능한 ‘활’, 파티에 필수적인 힐러 ‘지팡이’, 은신과 기습에 특화된 ‘단검’, 강력한 마법 공격을 선보이는 ‘오브’, 원거리 범위공격과 적을 무력화시키는데 능한 ‘샷건’까지 총 6개 클래스가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유니크 스킬 12종과 코스튬 효과를 한층 향상시킬 수 있는 ‘코스튬 각성’ 시스템이 추가됐다. 또한 마족의 보급로, 아르카스의 시험장, 격적의 협곡 등 특수 던전이 확장되었으며, 강력한 월드보스 ‘라돈’이 새로 등장해 모험과 보상의 기회를 더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내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 ‘리그릿의 성장 지원’에 참여하면 ‘레어 코스튬 소환권’ 등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다음달 10일까지는 ‘라돈의 특별 지령’과 ‘코스튬 소환&합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라돈의 특별 지령에서는 월드보스를 처치한 횟수에 따라 ‘신의 눈물’, ‘신목의 이슬’ 등 유용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코스튬 소환 합성 미션’에서는 코스튬 소환 시도 및 합성 시도 횟수에 따라 ‘위대한 코스튬 10+1회 소환권’, 황금빛 코스튬 소환권’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5일 신규 렐름 던전 '잊혀진 네베의 동굴'을 업데이트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렐름 던전 ‘잊혀진 네베의 동굴’을 업데이트했다. 

'네베의 메아리’의 하위 신규 렐름 던전인 ‘잊혀진 네베의 동굴’은 레벨 55 이상의 이용자가 입장할 수 있는 유니버스 던전이다. 해당 던전은 매주 금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픈되며,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 ‘그릇된 설인 락슈르’를 처치해 전설 등급 기술책과 전설 등급 제작 도면 등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던전 ‘어둠의 실험실’도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는 매일 저녁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열리는 야간 던전 ‘어둠의 실험실’을 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이 던전은 학자 ‘마다나’의 원혼이 깃든 비극의 장소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용자는 PK 걱정 없이 사냥을 즐기며 ‘어둠의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정원의 잎새’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신규 태초 등급의 ‘그로아’ ‘공허의 에르고나’도 추가됐다. 착용한 이용자는 서포트 스킬 ‘공허의 손길’을 통해 적군에게 공격이 적중할 시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공허의 중심’을 사용해 상대에게 광역 피해를 추가로 가할 수 있다. 신규 ‘태초’ 등급의 그로아 외에도 다양한 등급의 신규 ‘그로아’와 ‘탈것’이 6종 추가됐으며, 관련 컬렉션도 확장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단풍이 물드는 미션 달성 이벤트’는 10월 8일까지 진행되며, 참가하는 이용자는 각종 성장 아이템과 컬렉션 아이템, 그리고 ‘눈부신 11회 소환권 상자’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0월 16일까지는 ‘정원의 출석 이벤트’가 진행되며,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는 '희귀 정원의 잎새'와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가 포스트 시즌을 맞이해 판타스틱 베이스볼에 '플레이 투게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이 KBO, MLB, CPBL의 포스트시즌을 기념해 ‘플레이 투게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KBO, MLB, CPBL 별 포스트시즌 우승팀을 예측한 이용자에게 선수단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선물한다.

예측에 성공한 이용자는 더욱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예측 투표는 오는 7일부터 이벤트 특설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판타스틱 베이스볼은 다이아, 골드 등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쿠폰도 제작했다. 쿠폰 코드는 지난 27일 판타스틱
베이스볼 유튜브 채널에서 포스트시즌 기념 영상을 통해 공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접속만 해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내달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고급 선수 카드 팩 티켓’ 등 매일 다채로운 아이템이 지급된다. 특정 날짜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는 ’24 리그 선택 다이아 카드 이벤트 팩’도 획득할 수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