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일의 입시컨설팅’은 대한민국 교육 1번지 대치동에서 23년째 입시컨설팅 전문기관으로 유명한 ‘거인의어깨’ 김형일대표가 올해 전국의 수험생 및 그 학부모님들을 위한 올바른 입시 지원전략 방향을 제시하고자 스마트에프엔에 연재하는 입시칼럼입니다.>
한양대는 올해 2024학년도 입시에서 총 2,909명을 선발하는데, 수시모집에서 1,653명, 정시모집에서 1,256명을 각각 선발한다.
수시모집을 자세히 살펴보면 학생부교과전형 ‘지역균형발전’ 332명, 학생부종합전형 ‘일반’ 837명, 논술전형 ‘논술’ 236명 등을 정원내로 총 1,653명을 선발한다.
올해 한양대 수시모집에서 주의할 점은 ‘정보시스템학과’는 편제상 공과대학 소속이나 ‘상경계열’로 선발하므로 지원 시 전형에 따라 반영교과, 고사유형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전기·생체공학부’는 ‘전기공학전공’ 60명과 ‘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 27명으로 나누어 선발하고, ‘데이터사이언스학부’ 입학생의 세부전공인 ‘데이터사이언스전공, 심리뇌과학전공’은 2학년 진급 시 결정되며 전공별 인원 제한을 둘 수 있다. ‘반도체공학과’는 SK하이닉스와 협약에 의해 설치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이며, ‘의예과’는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일반으로만 선발한다. ‘스포츠산업과학부’는 ‘스포츠매니지먼트전공’ 30명과 ‘스포츠사이언스전공’ 30명으로 나누어 선발하고, ‘연극영화학과’는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일반’으로 ‘연극영화학과(영화전공)’ 7명, ‘논술’로 ‘연극영화학과(영화전공)’ 4명, ‘실기/실적 연기특기자’로 ‘연극영화학과(연기)’ 2명, 정시모집에서는 ‘연극영화학과(연출 및 스탭)’ 6명을 각각 선발한다. ‘국제학부’는 ‘국제학전공’ 47명과 ‘글로벌한국학전공’ 2명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 한양대 수시등급 및 지원전략!
1. 학생부교과전형 ‘지역균형발전’으로 338명을 선발하는데, ‘학생부교과 100%’로 수능최저학력기준 없이 선발한다.
(2) 서울소재 상위권 대학 학생부교과전형 중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는 대학으로 ‘연세대’와 ‘한양대’가 있으니 교과성적은 합격선에 들어가나 수능성적이 잘 안 나오는 학생들은 적극 고려해야 할 전형으로 교과성적이 합격선에 들어가는 수험생들은 적극 공략해 볼 수 있는 전형이다.
2. 학생부종합전형 ‘일반’으로 837명을 선발하는데, ‘학생부종합평가 100%’로 면접 없고 수능최저학력기준 없이 학생부만으로 선발한다.
(2) 한양대는 모든 전형에 걸쳐서 기본적으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고 학생부외 제출서류가 없는데 특히, 학생부종합전형 일반은 학생부만 가지고 평가함으로 고1부터 꾸준히 학생부관리를 잘 해온 학생들이 유리하다. 본인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할 수 있는 내용을 학생부에 반드시 기록되도록 하여야 한다.
3. 논술전형 ‘논술’ 236명을 선발하는데, ‘논술 90%+학생부종합평가 10%’로 한양대 모든 수시모집 전형들이 그렇듯이 논술전형 역시 수능최저학력기준 없이 선발한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