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여수산단기업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 체결

7일 시청서․22번째 동참기업…상생발전․청년실업해소‧인구증가 협력키로
한민식 기자 2023-06-07 16:45:41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여수시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7일 ‘여수산단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지역인재 채용 동참 기업이 22곳으로 늘었다. 
여수시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7일 ‘여수산단기업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식을 갖고 있다. 사진=여수시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상생발전과 지역 내 청년실업 해소‧인구증가 시책 등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역민 우선 채용을 위한 합리적 제도를 마련하고, 여수시에 거주하는 임·직원들에게 다각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토록 노력하기로 했다. 

여수시는 산단 내 도로·하천·교통시설 등 기반시설에 대한 개선·정비 사업 등을 추진해 ‘기업하기 좋은 여수시’를 만드는 데 주력하며, 여수산단 지역민 우선채용 홍보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김대식 사업장장은 “기업 성장에는 지역과 상호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과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이번 협약이 젊은 지역 인재들의 산단 내 취업기회 확대로 이어져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선순환 정책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