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스위스 기업 홀심과 탄소중립 기술 협력

최형호 기자 2023-05-25 10:09:32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현대건설이 스위스 친환경 건설자재 전문기업 홀심(Holcim)과 저탄소 건설재료 공동개발 및 기술 협력에 나선다.

25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지난 24일 스위스에 위치한 홀심 본사에서 '저탄소 건설재료 공동개발 및 기술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현대건설 

이날 협약식은 현대건설 기술연구원장 박구용 전무와 홀심 프랑크 부르크하르트 CMO 등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건설은 ▲탄소발생량 저감을 위한 소성점토 활용 저탄소 신재료 개발 ▲해양환경 대응 고내구성 콘크리트 기술개발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연구를 추진하고, 저탄소 건설재료의 적용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10월, 국내 상장 건설사 최초로 '2045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탄소중립 비전을 담은 'Global Green One Pioneer: Net Zero by 2045' 보고서를 통해 탄소중립 이행 전략을 공표했다.

이와 함께 탄소중립이 강화되고 있는 건설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시멘트를 친환경 재료로 대체한 콘크리트 및 지반 고화재, 제철 슬래그를 활용한 층간소음 저감용 고밀도 몰탈과 같은 저탄소 건설재료를 개발하였고 적극적으로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친환경 고부가 건설재료 개발을 선도하는 기업과의 기술협력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과 ESG경영을 가속화하는 등 글로벌 건설기업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