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유비마이크로, 아이티공간과 디지털 안전 산업 확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황성완 기자 2023-05-23 11:19:29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한컴유비마이크로(대표 김민준)는 아이티공간(대표 이영규)과 디지털 안전 산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IoT 기반 산업 안전 관리 시스템 기업인 한컴유비마이크로와 AI 기반 예지보전(기기 이상을 미리 예지·예측하여 보수·교체 계획 실행) 전문기업인 아이티공간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략적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발굴 및 개발할 수 있는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IoT, ICT, 안전 산업 통합 모니터링 공조 △디지털 안전 산업 예지보전 기반 통합 솔루션 제안 △공공산업 시장 거점 확보 목적 신규 사업 등을 추진키로 협의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민준 한컴유비마이크로 대표(왼쪽)와 이영규 아이티공간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양사의 기존 고객사 사업을 고도화하고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는 한편, 예지보전 산업 안전 솔루션 개발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으로 시장 조사, 서비스 발굴, 고객 마케팅 및 영업, 시스템 고도화 등을 추진한다.

한컴유비마이크로 김민준 대표는 “전기 관련 혁신기업인 아이티공간과 협업하며 양사의 역량 강화를 넘어 정확하고 완벽한 선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아이티공간 이영규 대표는 "재난 안전 기술에 ICT 솔루션을 융합해 창출하는 시너지로 산업 안전 통합 관리 시스템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해나갈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밝혔다. 

한컴유비마이크로는 IoT 무선통신 기술 기반의 산업 안전 분야 통합 관리 시스템 전문기업이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가스 센서 장치와 무선통신, 소프트웨어 기술을 모두 보유했다. △무선통신 융합 가스 센서 장비 △이동형 현장 가스 환경 모니터링 장비 △산업시설 및 환경 특화 무선통신 장비 등을 제공한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