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크래프톤 "펍지 경쟁 우위 공고히 할 것...성장 위해 노력"

4개 글로벌 스튜디오 투자...상장 이후 투자 스튜디오 수 12개로 확장
황성완 기자 2023-05-09 17:10:12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9일 1분기 실적발표 후 열린 콘퍼런스 콜에서 "1분기 4개의 경쟁력 있는 글로벌 스튜디오에 투자를 진행해 6개 이상의 퍼블리싱 라인업을 확보했다"며 "상장 이후 투자 스튜디오 수는 총 12개로 확장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도 크래프톤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 글로벌 IP인 펍지(PUBG)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하겠다"며 "새롭고 창의적인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미래 신작 확보에도 속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지난해 초 프리 투 플레이(Free to Play·다운로드 및 플레이는 무료)로 전환하고 트래픽 효과는 뚜렷하지 않았지만 머니타이제이션(Moneytization·수익화)을 잘했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CI /사진=크래프톤

이어 "긴 방학과 구정이 껴있어서 계절적으로 1분기 영업이익이 높을 수밖에 없다"며 "(1분기에는)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과금한 유저도 많은거라 2분기에는 과금 피로도 때문에 (영업이익이 상대적으로) 낮을 것이고 여태껏 그래왔다"고 덧붙였다.

그는 "2분기는 1분기만큼 안될 것이라 보지만 1분기에 보여줬다시피 펍지(PUBG·배틀그라운드) 기반 성장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