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춘양면 운곡마을 확 달라진다'···생활개조사업 선정

국가균형위, 농식품비 공동사업, 2026년까지 21억원 투입
남동락 기자 2023-03-27 17:11:20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봉화군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주관한 ‘2023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약칭 새뜰마을사업)’공모에 의양4리 운곡마을이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선정된 봉화군 운곡마을 사업 계획도

군은 사업에 선정된 의양4리 운곡마을 일원에 총사업비 약 21억 원을 들여 올해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슬레이트 지붕개량 및 노후주택 정비, 위험 보행로 정비, 골목길 정비, 노후담장 개선,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휴먼케어, 주민역량강화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의양4리 운곡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마을 생활·위생·안전과 주택정비사업 등을 통해 주민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고, 앞으로도 취약지역 대상마을을 발굴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사업)은 성장혜택으로부터 소외되고 낙후된 지역 주민들의 기본적인 생활수준을 보장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 인프라 확충과 함께 문화·복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