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진해군항제 안전 합동점검

3.24~4.03. 최대 봄꽃 축제 안전 우선
권보경 기자 2023-03-23 23:18:40
경남도 최만림 행정부지사가 '진해군항제' 23일 행사장을 찾아 창원시 등과 합동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제공]


[스마트에프엔=권보경 기자]경상남도는 4년 만에 재개되는 진해군항제를 앞두고 23일 행정안전부와 창원시,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진해군항제는 3월 24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4월3일까지 창원시 진해구 전역에서 개최되며, 코로나 이후 도내에서 열리는 최대 봄꽃 축제이다.

경남도는 진해루, 공설운동장, 여좌천 등 주요 행사장에 대해 합동점검을 통해 시설물, 전기, 가스, 소방 등 분야별 지적사항은 축제 개최 전까지 시정하도록 조치했다.

이에 앞서 지난 3월 15일에는 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행정부지사 주재로 시·군 부단체장, 유관기관,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지역축제 및 옥외 행사 안전관리 대책 회의’시 진해군항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시행한 바 있다.

이번 군항제는 4년 만에 재개되는 축제로 450만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인파 밀집에 따른 안전사고, 먹거리 행사장 가스 폭발 사고, 교통혼잡으로 인한 안전사고 등이 우려되는 만큼, 주최자인 창원시는 인파 관리 등 질서유지 가스 폭발 사고 예방 주차장 등 교통관리 대책에 중점을 두고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행사장 곳곳에 눈에 띄는 녹색 조끼 근무복을 착용한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할 예정이며 행사에 참여한 도민들은 언제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는 “진해군항제를 시작으로 시군에서 다양한 봄꽃 축제들이 개최되는 만큼 안전총괄부서 및 행사 주관부서에서는 선제적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고, 도민들께서도 공공질서 준수로 사고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권보경 기자 jane2906@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