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23학년도 인천총장포럼 정기총회 개최

조명우 인하대 총장 연임 “지역사회·고등교육 발전 한 목표”
주성남 기자 2023-03-20 13:44:03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20일 2023학년도 ‘인천총장포럼’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인하대학교


인천총장포럼은 인천의 주요 대학 총장들이 대학 교육과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21년 출범했다.

포럼에는 인하대, 가천대, 경인교육대, 경인여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가톨릭대, 인천대, 인천재능대, 인하공전, 청운대, 한국폴리텍Ⅱ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열린 인천총장포럼 정기총회엔 포럼 참여 대학의 총장·부총장 ·학장 등이 참석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재외동포청의 인천 유치 지지 선언도 함께 했다.

RISE 사업은 지자체의 대학 지원 권한 확대와 규제 완화를 바탕으로 지자체 주도로 대학을 지원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추진하는 체계로, 2025년 전 지역에 도입될 예정이다.

이번 인천총장포럼 정기총회 자리에선 2기 회장단도 선출했다. 초대 회장직을 맡았던 조명우 인하대 총장이 2기 회장으로 다시 선출되면서 연임하게 됐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교육부 정책에 따라 지역 대학과 지자체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에 앞으로 인천총장포럼이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포럼에 참여하는 대학과 함께 머리를 맞대 인천 지역사회와 고등교육이 발전·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