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오후부터 차차 맑아져

미세먼지, '나쁨'~'보통' 수준 유지
황성완 기자 2023-03-09 09:08:58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9일은 오전 전국 곳곳에 비가 오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강원도(남부 동해안 제외), 충북, 남부지방, 제주도 5㎜ 미만이다. 비가 내리는 곳에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을 수도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관측된다.
9일 광화문 출근길 이미지 /사진=황성완 기자

또,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전라 서해안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 한다.

낮 최고기온은 11∼23도로 예보됐다. 아울러,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제주권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영남권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 것으로 예상된다. 안쪽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5m, 서해·남해 0.5∼2.0m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