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소방서, 119의료정보 ‘건강 앱?? 건강해!!’ 추진

핸드폰 긴급의료정보 입력하세요
신동성 기자 2023-02-03 15:09:57
[스마트에프엔=신동성기자] 전남 영광소방서(서장 이관섭)는 지난 1일 겨울철 특수시책으로 긴급상황 시 본인의 정보를 구급대원에게 알릴 수 있는 119의료정보 ‘건강 앱?? 건강해!!’를 홍보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영광소방서 청사  

‘의료정보’는 휴대전화에 의료정보와 긴급 연락처를 추가로 입력해 의식을 잃은 상황에 구급대원이 환자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미리 설정해놓는 휴대전화 설정 기능이다. 

영광소방서에 따르면 예상치 못한 곳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는 경우, 의식을 잃게 된 경우에 출동대원이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기 곤란해 처치가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때 휴대전화에 긴급 연락처와 의료 정보를 입력해놓는다면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신속한 조치가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이에 영광소방서는 안전 취약계층을 방문하는 군‧보건소와 실질적으로 핸드폰을 판매하는 대리점과 협업해 군민에게 서비스를 알리고 안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관섭 서장은 “휴대전화 비밀번호를 몰라도 긴급전화번호 버튼을 누르면 가족이나 보호자에게 연락할 수 있다”며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효율적인 초기 응급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신동성기자 sds1210@nate.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