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통합심리치료대학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신차선 교수 ‘질투는 나의 힘’ 특강 

질투라는 감정, 어떻게 하면 자신의 성장을 위해 활용할 것인가
주서영 기자 2023-02-02 13:48:34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통합심리치료대학 뇌기반감정코칭학과가 최근 ‘질투는 나의 힘’이라는 주제로 (사)사람과 평화 대표 신차선 교수를 초청해 무료 특강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이번 특강에서 신차선 교수는 누구나가 느끼는 질투라는 감정을 어떻게 하면 창조적 에너지로 전환해 자신의 성장을 위해 활용할 것인가를 설명하며 질투를 활용하기 위한 백신으로 5배의 법칙, 마음챙김의 과학자로서 질투라는 감정 밑에 존재하는 욕구를 확인하고, 자신이 잘 하고 있는 것에 대한 자기연민을 통해 창조적 에너지로 활용하기를 제시했다. 

신 교수는 “공감과 경청, 질문하기, 피드백이라는 코칭의 3대 요소가 중요하다”며 “상담자로서 성장하기 위한 뇌와 감정과의 관계, 뇌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 감정 조절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사회공헌의 차원에서 정기적으로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2월 8일에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부정정서의 의미와 건강한 표현방법’이라는 주제로 임상심리전문가인 소향심리상담센터 대표인 김은숙 교수를 초청해 무료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2차 모집 원서접수를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사이버대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예정자)와 동등한 자격(검정고시 졸업자 포함)이 인정되면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전문대학교 및 학점은행제에서 1년이상 수료 또는 35학점 이수는 2학년으로, 2년 이상 수료 또는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3학년으로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 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