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사내 마스크 착용 지침 완화…“자율 선택에 맡겨”

오프라인 가족친화 행사 복원…기업문화 수준 높여가기로
신종모 기자 2023-01-30 13:03:30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SK하이닉스는 정부 지침상 예외 공간을 제외한 모든 사내 공간에서 마스크 착용 여부를 구성원 자율에 맡기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이날부터 정부가 병원, 대중교통수단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실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에서 권고로 조정하는 지침을 시행함에 따라 완화된 실내 마스크 착용 기준을 사내 공지했다.

SK하이닉스 ci. /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우선 사내식당에 설치된 비말차단가림막을 50% 제거해 식당을 구성원 교류의 장으로 복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어 회사는 다른 시설에 있던 안전장치들도 코로나 이전 상태로 단계적으로 줄여나가기로 했다.

SK하이닉스는 그동안 참여 인원, 교육 형태의 제한을 두고 실시했던 사내 교육도 대면으로 진행한다. 회의실, 사내체육시설, 샤워실 등에서의 마스크 착용도 구성원들의 자율에 맡기기로 했다.

아울러 회사는 코로나 기간 중단됐던 구성원 가족과 지인 초청 행사도 재개해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장기간 마스크 쓰기에 동참해 주신 모든 구성원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 사내 소통과 협업이 한층 유기적으로 이뤄져 회사가 다운턴(하락 전환) 극복과 더 큰 도약을 해내는 원동력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