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 소비자 관심도 '대한항공' 1위…아시아나·제주항공 순

박지성 기자 2023-01-27 11:15:50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지난해 국내 항공사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한항공이 55만건이 넘는 정보량으로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9개 항공사 정보량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기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 결과 대한항공은 지난 2022년 총 55만65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대한항공과의 기업결합 심사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은 33만9384건의 정보량으로 2위를 기록했다.

2022년 항공업계 소비자 관심도 순위. /표=데이터앤리서치


제주항공은 지난 한해 17만6629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3위를 차지했다. 저비용항공사(LCC)업계에서는 1위의 관심도다.

진에어가 14만4835건의 정보량으로 뒤를 이었으며 티웨이항공이 11만7441건으로 5위를 차지했다.상위 1~5위 항공업체는 한해 정보량이 10만건을 넘어섰다.

에어부산이 9만7846건의 정보량으로 6위를, 에어서울이 4만6651건으로 7위를, 에어프레미아가 1만7387건으로 8위를 각각 기록했다.

지난 2019년 11월 첫 운항을 시작한지 두달여만에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던 플라이강원은 지난해에는 1만4955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선방했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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