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2030 젊은 암경험자’ 위한 CSR 전개

젊은 암경험자 위한 통합치유 커뮤니티 프로그램 ‘스쿨 오브 히어로즈’
암경험자 및 가족, 종양 정신과 전문의, 직업·취업 교육 전문가 등 참여
이성민 기자 2022-11-21 14:51:47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한화생명이 홀로 고립돼 있는 젊은 암 경험자들이 음지에서 양지로 나올 수 있도록 CSR 활동에 나섰다. 2030 암 경험자들이 연대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연 것이다.

2030 영캔서들과 의료계, 캔서테이너 활동가, 한화생명 관계자 등이 힘찬 출발을 다지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화생명은 2030 영 캔서(Young Cancer)를 위한 암 경험자 통합치유 커뮤니티 프로그램 ‘스쿨 오브 히어로즈(School of Heroes)’를 도입해 새로운 사회공헌 영역을 개척한다고 21일 밝혔다.

‘스쿨 오브 히어로즈’는 암 치유 평등학교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암경험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치유하는 ‘학교’ 콘셉트의 신개념 커뮤니티이다. 암 경험자들이 고립에서 벗어나 정서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연대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암경험자 및 가족, 정신과 전문의, 직업·취업 교육 전문가, 푸드 케어 스타트업 등 암과 관련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정신종양학적 관점으로 암경험자를 돕고 있는 정신과 전문의 이광민 원장, 암 경험자 커뮤니티이자 예비사회적기업인 ‘박피디와황배우’ 등도 참여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쿨 오브 히어로즈’ 프로그램은 21일 진행된 입학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2030세대 암경험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승민(33)씨는 “암 진단 후 불이익을 받을까 병원과 온라인 검색에만 의존한 채 홀로 암과 싸워왔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암 경험자들과 소통하며 위로와 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김상일 CSR전략팀장은 “한화생명은 ‘암’을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의 주요 키워드로 삼고 있다”며 “사회공헌의 핵심은 근본적 문제해결에 있는 만큼, ‘스쿨 오브 히어로즈’를 통해 암경험자들의 사회적 고립을 해결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헬스 커뮤니티 사업을 전개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