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커, 日 디지털할리우드와 패션 테크놀로지 공동연구 MOU…글로벌 진출 속도
2022-07-28
[스마트에프엔=김효정 기자] 패션 메타버스 몰 패스커를 운영하고 있는 에프앤에스홀딩스(대표 최현석)가 국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지원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2022 스타트업콘’의 경쟁피칭(배틀필드) 프로그램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타트업콘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8회째다. 2022 스타트업콘의 주제는 ‘콘텐츠, 경계를 허물다’다.
패스커는 3D와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반 디지털 패션 콘텐츠를 구현해 생산 및 유통하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한다. 3D로 제작한 제품을 경험하고 체험하는 ‘VR스토어’ ‘AR룩북’ 등 패션 콘텐츠를 개발했다. 내년 초 패션 메타버스 몰 오픈을 앞두고 있다.
패스커는 “이번 수상으로 패스커의 디지털 패션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성을 인정받았다”라며 “우수한 정보 기술을 보유한 우리나라에서 디지털 패션을 선도하며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과정을 지켜봐 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패스커는 이번 수상을 발판삼아 본격적으로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 지난 9월 베트남에 해외법인 ‘FASSKER VN’을 설립하기도 했다. 오는 11월 핀란드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콘퍼런스 ‘슬러시(Slush) 2022’에서 해외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효정 기자 hjkim@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